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천 속 35만명의 방문객 기록, 유료 입장 23만8천명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꽃 축제 제23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지난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의 뜨거운 열기와 관광객들의 호평 속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10일 중 5일간 많은 양의 비가 내려 2022년 40만명에 비해 방문객이 대폭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과 다르게 무인계측기 집계결과 35만146명의 방문객을 기록해 국내 가을철 대표축제의 명성을 입증했으며 9월 24일 마지막 날까지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올해부터는 입장료 제도가 신설되어 입장료 3,000원을 징수하고 이를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해 축제장 및 군 전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입장료 징수는 올해부터 군과 추진위에서 시행하기로 결정된 사항이며 축제장 내 소재한 사찰인 불갑사의 적극적인 협조로 인해 가능했다.

입장료 징수 결과 유료 입장객은 23만8,095명으로 최소 7억1천여만원의 금액이 영광군 지역에서 소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방문객들의 추가 지출비용까지 포함하면 효과는 그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기념식 및 축하공연, 상사화 꽃길걷기, 상사화 미디어파사드, 상사화 달빛야행, 상사화 소원의 길 등의 대표행사를 비롯해 상사화 창극, 도립국악단 공연, 퓨전 국악버스킹, 젊은의 행진 등 공연행사, 상사화 대학가요제, 다솜 상사화 가요제, 상사화 군민가요제 등의 경연행사와 각종 문화·체험·홍보관, SNS 사진인화, 향토음식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소비장려 동행축제, 특산물 라이브커머스 행사까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작년보다 더 풍성하게 준비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축제 기간 중 비가 많이 내려 걱정이 많았지만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방문객 속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 같아 기쁘고 축제 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고생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상사화 군락지 확대, 축제장 시설 확충, 관광객과 함께하는 신규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매년 발전하는 모습으로 관광객분들을 찾아뵐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