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타고 추억도 쌓고’.순천시, 승마체험행사
상태바
‘말도 타고 추억도 쌓고’.순천시, 승마체험행사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7일과 8일 21일과 22일 경관정원과 순천만에서 승마체험행사
‘말도 타고 추억도 쌓고’.순천시, 승마체험행사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기념해 다음달 7일과 8일 21일과 22일 2회에 걸쳐 승마체험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1회차 승마체험행사는 풍덕동 일원에 조성된 경관정원에서 가을 꽃길 사이를 말을 타고 걸어보는 체험으로 진행되고 2회차는 순천만 습지 주자창 인근에서 말을 타고 갈대길을 걸어보는 관광이 결합된 행사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말타기를 하지 않아도 말과 친해질 수 있는 건초나 당근 등 먹이주기 체험도 진행한다.

평소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말을 가까이에서 친해질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이번 승마체험행사는 무료로 시민과 관람객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 달 4일까지 순천시 동물자원과 반려산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승마는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려운 운동이라는 인식이 있다”며 “승마 체험을 통해 말과 친해져 승마에 대한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가 승마 대중화와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두 차례 성공적인 개최로 생태와 관광이 결합된 도시로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있음에 따라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을 말산업과 결합된 전국적인 스포츠 관광도시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며 “관광·소비·스포츠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경제에 파급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