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대첩축제 기간 해남공룡박물관 무료 입장
상태바
명량대첩축제 기간 해남공룡박물관 무료 입장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도 보고 공룡도 만나고” 8~10일 공룡박물관으로 오세요
명량대첩축제 기간 해남공룡박물관 무료 입장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은 명량대첩축제 기간인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해남공룡박물관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군은 축제기간 축제 관람객들이 30분 거리의 공룡박물관도 많이 찾을 것으로 보고 사흘간 공룡박물관 무료 입장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공룡박물관 지하 거대공룡실에서는 주말인 9~10일 배트맨 매직쇼, 풍선달인쇼 등 공연도 준비해 어린이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또한 기획전시실에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공동으로 ‘우리 과학의 재발견 가치로움 展’순회전을 개최하고 있다.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자연사 제2호로 지정된 해남 공룡·익룡·새발자국을 비롯해 통영측우대, 자승차도해, 대한식소총, 동의보감, 자산어보 등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역사적 발전과정을 느낄 수 있는 자료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한편 해남공룡박물관은 이번 축제 기간 외에도 오는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무료 입장을 실시하고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해남공룡박물관은 400여점의 공룡 관련 화석과 희귀전시물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 전문박물관이다.

박물관과 함께 330만㎡의 야외공원, 공룡발자국 보호각 등이 조성돼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어린이 체험학습 장소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무료입장 기간 동안 해남을 찾는 방문객들이 부담없이 공룡박물관을 찾아와 실감나는 공룡 전시물도 보고 즐거운 행사 프로그램도 함께해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