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농협–해남문내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상태바
함평농협–해남문내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3.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농협‧문내농협 각 500만원 상호기부
양 지자체 상호 교류·발전 이루는 계기
28일 군수실에서 열린 기탁식 모습
천성섭조합장(우측 세번째)과 김철규조합장(우측 다섯번째)이 28일 이상익군수에게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하고 있다.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전남 함평군은 29일 “함평농협과 해남군 문내농협이 임직원 간 상호 기부를 통해 지난 28일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농협중앙회 이광재 함평군지부장과 김계열 해남군지부장, 천성섭 함평농협 조합장, 김철규 문내농협 조합장 등 양 지역농협과 중앙회 임직원 83명이 참여했으며, 함평농협과 문내농협은 각 500만 원을 기탁 했다.

천성섭 조합장과 김철규 조합장은 “이번 상호 기부가 양 지자체 간 농업 분야는 물론 지역 간 교류와 상호 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농협 직원들이 뜻을 모아 기부에 동참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우려가 감도는 지역의 위기를 외면하지 않고 상호 협력해 기부를 결심해주신 양 농협의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양 지자체와 농협 간 상생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난 1월 시행된 가운데 함평군에는 8월 현재까지 총 1,116명이 온 · 오프라인을 통해 동참하고 있으며 기부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답례품으로는 함평사랑상품권(24%)이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