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태풍 카눈 현장 곳곳 점검
상태바
정인화 광양시장, 태풍 카눈 현장 곳곳 점검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재난대책 회의에 이어 현장 점검
정인화 광양시장, 태풍 카눈 현장 곳곳 점검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정인화 광양시장은 10일 아침 긴급 재난대책회의를 열어 느리고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하는 제6호 태풍 '카눈'이 안심 단계에 이를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지시했다.

태풍 '카눈'이 이날 오전 9시께 남해안에 상륙해 최근접 할 것으로 예보됐다.

광양은 9일부터 이틀간 강우량 평균 108mm이며 골약동 123mm, 광양읍 83mm를 기록했다.

최고 시우량은 봉강면 12mm이다.

정 시장은 “태풍이 완전히 지나갈 때까지 예의 주시하고 재산과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전 긴급 재난대책 회의에 이어 정 시장은 광양읍 서천변과 옥룡면 산사태 위험지구 현장 점검에 나섰다.

광양읍 서천변 현장 점검에서 무대장치 철구조물 뼈대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요원 1명을 배치할 것을 지시했다.

옥룡면 추산제와 삼전교 인근 산사태 위험지역을 점검하면서 작은 것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예찰 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13개 협업부서와 읍면동 직원들이 9일 밤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으며 소관부서별 시설물 사전 예방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고 있다.

현재 하천 시설물, 상습 도로 침수지역 7개소를 점검 완료하고 그늘막, 건축현장 타워크레인 및 선박, 어선 등을 고박 조치했다.

또한, 농경지 배수로 시설 하우스 등을 점검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마쳤다.

지난 9일 오후 3시경 산사태 취약지역 45개 마을 232세대 264명을 대피 완료하고 긴급 구호물품을 배부하는 등 시민의 재산과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