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다문화학생 강점 살린 ‘이중언어 캠프 운영’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다문화학생 강점 살린 ‘이중언어 캠프 운영’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전통의상과 음식문화 체험
베트남어 자기소개와 기본 회화도
베트남인 한 학부모가 함평 초.중학생에게 베트남어와 전통문화를 설명하고 있다
베트남인 한 학부모가 함평 초.중학생들에게 베트남어와 전통문화를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Xin chào (씬 차오), 베트남어로 인사해요!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이 7일과 8일 이틀 동안 함평 관내 초․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 강점 강화를 위한 「이중언어 캠프」를 운영했다.

베트남 문화와 언어를 주제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다문화 학생에게는 엄마 나라 배우기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가족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었으며, 비 다문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베트남을 알기 위한 전통의상과 음식, 명절과 공휴일 등의 문화와 베트남 언어 배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베트남어 배우기 시간에는 △베트남어로 자기소개하기 △숫자로 배우는 베트남어 △인사 및 안부 묻기 등 생활 속 기본 회화를 배우기도 했다.

또 전통 장난감 △쭈온쭈온 만들기 △코코넛 밟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기며 서툰 베트남어를 사용하려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이중언어 학습역량이 신장됨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캠프에 강사로 참여한 베트남 출신 B 학부모는 “학생들에게 내 나라 언어와 문화를 알려주고 즐겁게 게임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함평 학생들이 베트남어에 관심을 갖고 배우는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베트남 문화와 언어를 이해하고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아이들이 부모 나라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친구들에게 소개해 줌으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문화 강점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