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6호 태풍 ‘카눈’ 농작물 피해 철저히 대비하세요!!
상태바
함평군, 제6호 태풍 ‘카눈’ 농작물 피해 철저히 대비하세요!!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3.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풍시 비닐하우스 밀폐, 끈으로 단단히 고정
수확기 작물 미리 수확하고 배수시설 정비
밭작물과 노지채소 습해 예방위해 배수로 깊게 설치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함평읍 배 과수농가를 찾아 북상중인 6호태풍 카눈에 대비해 중간 지주를 세우는 기술지도에 나섰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함평읍 배 과수농가를 찾아 북상중인 6호태풍 카눈에 대비해 중간 지주를 세우는 기술지도에 나섰다.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전남 함평군이 북상 중인 제6호 태풍 ‘카눈’에 대비해 비닐 온실 등 농업시설과 농작물의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태풍에 의한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비닐하우스와 축사 등 풍수해 위험지구 내 시설물 관리및 보수를 통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아울러 강풍이 불 때는 비닐하우스를 밀폐하고 끈으로 튼튼히 고정시켜 골재와 비닐을 밀착시켜야 하며 비닐 교체 예정인 하우스는 미리 비닐을 제거해야 한다.

특히 수확기에 있는 작물은 태풍 전에 미리 수확하고 배수로 잡초 제거 및 배수시설을 정비해 원활한 물 빠짐을 유도해야 한다.

밭작물과 노지채소는 습해 예방을 위해 배수로를 깊게 설치하고 비가 내리기 전에 주요 병해충 예방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추는 줄 지주, 개별 지주를 보강해 쓰러짐을 방지하고 피복한 비닐이 날리거나 벗겨지지 않도록 땅에 고정해야 하며, 과수는 강한 바람으로 인해 열매가 떨어지거나 가지가 찢어질 수 있으므로 나무마다 튼튼한 지주를 세워야 한다.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쓰러진 작물을 서둘러 세우고 흙을 보완해주며 병에 걸렸거나 상처를 입은 열매는 빨리 제거해 다음 열매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농가에서 철저히 대비해달라”면서 “군에서도 현장 점검과 지원을 강화해 태풍 피해 예방과 사후 조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