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시,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강사 양성으로 시민에게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광양시,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일 가족문화센터에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2023년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식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에서 활동하는 강사와 평생학습 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 수강생 20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수요자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강의 기법을 습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교육기관인 러닝탑컴퍼니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은 강의 설계 강사 브랜딩 효과적인 말하기 실습 강의 기술 사회관계망 서비스 활용 방법 등을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전원이 교육 과정에 만족한다고 답변했으며 강사 역량강화에 도움이 됐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았다.

건의사항으로는 ‘교육 시간이 짧아 아쉽다’, ‘심화 과정을 요청드린다’, ‘강의 시간을 저녁시간으로 했으면 좋겠다’, ‘강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사회관계망 서비스 활용 방법에 대해 더 배우고 싶어요’ 등의 의견이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주입식 강의가 아닌 강사와 수강생이 상호 교류하고 다양한 강의 기법을 배우는 유익한 수업이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학습자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탁영희 교육청소년과장은 “지역학습 공동체 조성과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의 핵심은 평생학습 강사이다”며 “앞으로도 강사들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