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만흥동 베라시떼 테라스 하우스가 온다
상태바
여수 만흥동 베라시떼 테라스 하우스가 온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잇점 부각으로 구매자의 눈길 끈다"
여수 만흥동 베라시떼 여수 조감도(사진:임대주택 협동조합)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만성리 해수욕장으로 유명했던 지역에 ‘여수 만흥동 베라시떼 여수’가 10년 후 분양 전환형 민간임대주택 협동조합 방식으로 공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층, 13개동 84A·B·C·D·E㎡ 총 299세대 규모로 조성되어 모집한다.

현재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라면 청약통장 가입여부, 주택소유, 지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1인 2건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본인 및 세대원 개별 신청도 할 수 있다.

특히, 입주 후 최초 분양가로 10년 후 소유권을 100% 취득하면 된다.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가 없고, 임대보증금 역시 100% 전액 보상받을 수 있다. 입주 시 전세가 인상 및 이사 걱정없이 거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로 장기임대 방식으로 거주할 수 있어 주거안정을 실현할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와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리는 입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시청, 병원, 시장, 경찰서 등이 인근에 자리하며, 진남체육공원 등도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다.

만흥지구 택지개발 사업 예정돼 있어 수요 증가에 따른 인프라 확충도 기대되며, 여수 내 여수국가산업단지 등 차량으로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생활권에 자리해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7번 국도, 77번 국도를 이용하여 여수 엑스포역, KTX(여천) 반경 5~8km 접근가능편리한 교통망으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40 세대에게 필수 주거요소로 꼽히는 명문 학군도 탄탄하게 형성돼 있다.

또, 지역 내 우수한 학업성취를 보이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여수북초, 양지초, 진남여중, 충무고, 미평초 등이 인근에 자리해 명품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서는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내 수영장,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장을 갖추고있으며, 지하 층에는 계절별 시즌, 스포츠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별보관창고를 제공한다.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사회문제로 불거진 주차난 우려를 덜었다.

고급 명품 타운하우스 수준의 마감자재를 사용해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여수에서 찾아볼수없는 고품격 특화설계 및 광폭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돼 랜드마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여수 만흥동 민간임대주택 협동조합 관계자는 “10년 후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내집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며 “여수 국가 산업단지를 포함해 대형 산단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더해 높은 경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