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다문화 가족과 ‘함께 같이‘의 ’가치‘ 새겨
상태바
영광군, 다문화 가족과 ‘함께 같이‘의 ’가치‘ 새겨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만 군수와 다문화 가족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영광군, 다문화 가족과 ‘함께 같이‘의 ’가치‘ 새겨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찾아가는 혁신소통의 날-다문화 가족편’을 개최했다.

이번‘찾아가는 혁신소통의 날’은 민선8기 출범 이후 이렇게 관내 다문화 가족과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 더욱 의미가 큰 토크콘서트였고 다문화 가족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나누며 영광군 다문화 사회 발전을 위한 소통·교류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현장 참여자 약 80여명이 참석함과 더불어 지난 4~6월 토크콘서트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참여의 폭을 확대했다.

1부‘강종만 군수와의 토크콘서트’에서는‘함께 같이, 가치’란 주제로 우리 모두가 다름을 어울림으로 승화한다면 다문화가 더욱 성숙하고 풍요로운 가치로 다가올 것이라는 이야기를, 2부에서는 다문화 가정이 한국 사회 정착과정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그에 따른 지원방안 제안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고 격식과 틀에 구애 없이 자유롭게 토의하는‘타운 홀미팅’방식으로 논의했다.

강종만 군수는“다문화 가족의 사회참여 기회를 늘려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가운데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수 있는 영광군을 만들어 가야한다며 차별과 편견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다름을 어울림으로 승화시켜 건강한 다문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문화는 문화적 배경과 언어가 다를 뿐 인간이 지니는 보편적 인식과 기준은 크게 다르지 않은 만큼 앞으로 다양한 다문화 정책을 발굴해 다문화와 소통하고 함께하는 위대한 영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8월엔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