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군정 목표 달성 ‘청신호’...각종 평가서 성적 우수 '호평'
상태바
담양군, 군정 목표 달성 ‘청신호’...각종 평가서 성적 우수 '호평'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대상 등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 얻어
담양군, 공모사업·기관 평가서 우수한 성적 거둬… 군정 목표 실현 ‘청신호’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이 주요 공모사업 선정, 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이라는 군정 목표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 선정된 공모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농촌공간정비사업과 2024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환경부 주관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등 92건 4,412억에 달한다.

특히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 협력사업인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은 민자 1,140억을 포함한 1,267억을 투입해 맞춤형 주거 공간과 각종 생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평가 분야에서는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발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으로써 13년 연속 수상하는 실적을 거두었으며 2023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최우수상, 2023년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등 중앙부처와 전남도 주관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이와 같은 성과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 구호 아래 중앙부처와 전라남도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건의하고 체계적인 총괄 관리와 빠른 정보 공유 등 각종 공모·평가사업 선정을 위한 노력의 결실로 보여진다.

이병노 군수는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이라는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직원들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좋은 성과가 나온 것”이라며 “선정된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