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호우 피해지역 현장 점검
상태바
정인화 광양시장, 호우 피해지역 현장 점검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마중앙초등학교 토사로 벽면1면 파손된 피해 현장 방문
정인화 광양시장, 호우 피해지역 현장 점검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정인화 광양시장이 16일 오후에 이어 17일 오전에도 호우 피해 예상지를 방문하고 피해 현장을 살피는 등 집중호우 대응 계획을 재점검했다.

정 시장은 16일 피해 예상지 풍수해생활권 옥곡면 명주마을을 방문해 하천 수위, 안전 시설물을 살펴보고 사전 대비가 최선인 만큼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위급 상황 시 주민 대피 명령 매뉴얼 및 비상연락망을 정비토록 당부했다.

이어 백운산 계곡 주변, 하천, 수어댐 등 수위가 급상승할 수 있으므로 수위를 지속해서 주시하고 관계기관, 마을주민 등 유기적인 연락망 체계를 유지토록 주문했다.

17일에는 광양중앙초등학교 인접 법면 토사가 쏟아져 내려 초등학교 씨름실 벽면 1면이 파손된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서 정 시장은 지반이 많이 약화된 상태이므로 2차 피해가 없도록 안전조치와 함께 빠른 복구를 지시했다.

현재 사면에 비가림 시설, 배수로 정비, 출입 통제 등의 조치가 완료됐다.

광양시는 17일 오전 7시 기준 누적 강우량은 1,297.5mm로 중마동 누적 1,448.5mm, 광양읍 누적 1,107mm 강우량을 기록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비가 계속해서 내릴 전망이므로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해 대비에 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주민,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망 체계를 재정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민들도 위급 시 대피 명령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17일 현재 중마동 홈플러스 사거리와 우림필유 인근, 상수도과 인근, 광영동 도촌마을, 옥곡 고속도로 아래 굴박스 등 5곳에 일부 침수 구간이 있었으나 빠르게 복구 완료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내린 호우로 지반이 약화돼 산사태 발생 위험이 높은 29개 마을에 대해 밤사이 위험성이 매우 커질 가능성이 있어 마을회관, 친인척 등에 사전 대피하고 낮에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일상생활을 하도록 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