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귀농인의 든든한 파트너, ‘귀농닥터’ 신청하세요
상태바
담양군 귀농인의 든든한 파트너, ‘귀농닥터’ 신청하세요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현장의 궁금증 해소, 선배 귀농인의 생생한 경험담
담양군 귀농인의 든든한 파트너, ‘귀농닥터’ 신청하세요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안정적인 농촌진입 및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닥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귀농닥터는 지난해 4개 작목, 20회의 컨설팅을 지원하며 귀농인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했다.

특히 선배귀농인, 선도농업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귀농닥터’에게 현장 밀착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어 실제 지난해 참여자 전원이 귀농해 농업을 이어가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 분야는 농촌생활, 농지주택 정보제공, 작목선택, 재배기술, 농산물가공, 유통 등 다양하며 귀농닥터 농장이나 신청인의 농장에서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귀농·귀촌인은 현장의 생생한 정보나 관련 지식을 습득해 초기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해당 지역의 전문가와 소통하고 교류하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도움을 받게 된다.

1인 5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또는 농촌 거주 1년 미만의 귀농·귀촌인이면 올해 11월까지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귀농닥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