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개그맨 전유성과 함께하는 제호정 고택 문화재 체험 진행
상태바
곡성군, 개그맨 전유성과 함께하는 제호정 고택 문화재 체험 진행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개그맨 전유성과 함께하는 제호정 고택 문화재 체험 진행
[투데이광주전남] 최수향 기자 = 곡성군이 전라남도 종가회 곡성지부와 함께 곡성 제호정 일원에서 다양한 고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3년도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 민속문화재인 곡성 제호정 고택과 전라남도 유형문화재인 곡성 함허정 일원에서 진행된다.

2020년부터 시작된 고택 종갓집 활용 사업은 고택과 종갓집의 의식주, 의례 등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방송인 전유성씨의 '생각의 전환' 이라는 인문학 강의와 함께 효녀 심청을 배출한 곡성 청송심씨 가문의 21세기 효 예절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한 전유성 마술팀이 진행하는 고택 마술쇼와 마술 체험, 함허정에서 즐기는 풍류음악회도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장소인 성륜사와 아산조방원 미술관 등을 탐방하며 곡성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고 전통 문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마련됐다.

올해 곡성 제호정 고택 프로그램은 총 8회차로 구성됐으며 현재 3회차까지 진행됐다.

남은 회차는 6월 17일~18일 6월 24일~25일 9월 2일~3일 9월 9일~10일 9월 16일~17일로 1박 2일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곡성제호정고택체험 홈페이지 를 방문하거나 인스타그램에서 #곡성제호정체험을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