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혁신은 ‘구찌’스타일
상태바
영암군 혁신은 ‘구찌’스타일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공직자로 구성된 혁신주니어보드, ‘리버스 멘토링’으로 지역발전 모색
영암군 혁신은 ‘구찌’스타일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영암군의 젊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혁신주니어보드’가 지난 12일 군청에서 ‘리버스 멘토링’을 진행했다.

임용 5년 이하 젊은 공무원의 감각과 열정으로 영암군정과 공직사회를 바꾸는 혁신주니어보드가, 이날 신입공직자-멘토, 간부공직자-멘티로 기존 역할을 뒤바꾼 리버스 멘토링을 한 것. 이 멘토링 방식은 세계적 브랜드 구찌에서 실시해 알려진 조직문화 개선 성공모델로 젊은 직원들의 생각으로 기업문화를 바꾸고 매출 증대까지 이뤄낸 혁신 정책으로 통한다.

한 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오전 간부회의가 끝나자, 영암군 젊은 공직자들은 같은 장소에서 혁신주니어보드 회의를 열었다.

간부회의와 같은 영암생태로드 조성 방안 국립공원 월출산 천황사권 개발사업 한옥·한복 등 한-스타일 도시브랜딩 마케팅 전략, 3개가 안건이었다.

업무 담당 팀장의 설명을 들은 젊은 공직자들은 각 안건에 대해 질의부터 사업 보완점까지 다양한 의견을 냈다.

한 혁신주니어보드 단원은 “영암생태로드 중 목이 좋은 장소를 선정해 피크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다른 단원은 “영암군의 특성을 살려서 농업 테마파크와 맥주학교 등을 조성해 테마관광이 있는 천황사권 개발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다른 단원은 “아파트 모델하우스처럼 한옥과 한복 등의 멋을 알리는 홍보관을 상시 운영해 마케팅 도구로 삼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승희 영암군수와 각 팀장들은 혁신주니어보드 단원들의 의견을 메모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설명으로 이해를 도왔다.

나아가 젊은 공직자들의 의견이 해당 사업을 완성도 높이게 할 방안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리버스 멘토링에 참여한 임성호 단원은 “혁신주니어보드 단원들이 수평적 관계 속에서 회의하고 의견을 개진해 부담이 적었다”며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고 지역발전에 대해 동료들과 몰입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영암군은 혁신주니어보드 워크숍을 포함해 다른 자치단체와 교류, 2차 리버스 멘토링 등으로 단원들의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