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해남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주제 독창적 캐릭터 및 캘리그라피, 나만의 공룡캐릭터 만들어 보아요
해남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은 해남과 공룡을 주제로 한 독창적인 캐릭터 발굴을 위한 제4회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룡과 캘리그라피를 접목한 공모전으로 2020년 첫 개최이래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배출됐으며 우수 작품의 이미지를 활용해 대형 플래카드, 거리 배너, 박물관 홍보 상품 제작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해남공룡박물관을 떠올릴 수 있는 캐릭터와 그에 맞는 캘리그라피를 평가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1인당 응모 가능 작품은 3매 이내로 작품규격은 8절지 이상의 종이 재질로 표현 방법은 제한이 없으며 손 글씨와 한글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해남공룡박물관 직접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결과는 4월 26일 입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20명을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해남공룡박물관 홈페이지 및 공룡박물관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입상작들은 해남공룡박물관에서 전시되며 해남군과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 공유 및 작가명을 기재해 함께 홍보된다.

군 관계자는“해남공룡박물관에 오면 만나고 싶고 해남을 떠올리면 연상할 수 있는 대중적이며 친밀한 캐릭터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