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한다 노인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고흥 ”
상태바
“나는 일한다 노인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고흥 ”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나는 일한다 노인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고흥 ”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17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참여자의 자긍심과 책임감 고취를 위해 참여자 모두 함께 “나는 일한다”를 외치는 퍼포먼스와 함께 축하공연을 1부로 마치고 치매 예방 및 안전교육 등을 2부로 실시해 일자리 참여자 모두 안전하고 활기차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에 만전을 기했다.

군은 올해 140억원의 예산을 투입, 총 3,675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는 민선8기 군민과의 약속인 “대기자 없는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이행하고자 군비 28억 5천만원을 추가로 확보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라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사업 유형은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공익활동형’ 참여자의 경력과 역량을 발휘하는 ‘사회서비스형’ 창업지원을 통한 수익창출을 하는 ‘시장형’ 등 참여자의 수요에 따라 사업을 세분화해 3개 민간수행기관에서 24개 사업단을 운영한다.

이 날 공영민 군수는 “노인일자리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안전임을 재차 당부하면서 ‘일자리가 가장 큰 복지다’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앞으로도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개발에 힘써 일자리를 원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이 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