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4차산업 활용 청년 창업 지원 공모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목포시, 4차산업 활용 청년 창업 지원 공모 사업 참여자 모집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 관련 청년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 최대 7천만원 지원
목포시, 4차산업 활용 청년 창업 지원 공모 사업 참여자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목포시는 ‘4차산업 활용 청년 창업 지원 공모사업’ 참여자를 20일부터 모집한다.

‘4차산업 활용 청년 창업 지원 공모사업’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무인운송수단, 빅테이터 등 4차산업 분야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 및 사업장 주소지가 목포시이거나 선정 후 주민등록 및 사업장 주소지를 목포시로 전입 가능한 4차산업 관련 분야의 만 18세 이상 만 39세 미만 예비 및 3년 미만의 초기 청년 창업가이다.

시는 선발된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창업 교육, 창업 컨설팅, 맞춤형 경영 지원 등을 통해 기업당 최대 7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가는 목포시청 및 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2월 28일까지 우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후 발표평가를 거쳐 청년 창업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전남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돌아오는 큰 목포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