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평가‘우수상’수상
상태바
영광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평가‘우수상’수상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2.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방단치단체 일자리 평가‘우수상’수상에 이어 도 평가‘우수상’성과 거둬
영광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평가‘우수상’수상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3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창출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을 위해 좋은 일자리를 늘린 고용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올 한해 일자리와 지역경제·투자유치 우수 시·군, 유관기관 유공자 등 그간 노력해 온 시·군과 공로자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수상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2022년 전남 일자리창출 우수 시·군 평가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고용지표, 예산증가·집행률, 청년 일자리, 신중년 일자리, 취약계층 일자리 등 사업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군은 e-모빌리티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관 연계협력으로 영광공고 e-모빌리티과를 개설해 관내 취업을 보장했으며 타 지역과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최초로 청년발전기금을 조성해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청년 창업 지원 등 청년활력사업을 추진하고 청년 마을로 영광형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 등을 통해 청년유출에 대응한 선도적 일자리정책을 펼쳤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올해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 ‘우수상’에 이어 전남 일자리창출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영광에 오면 일자리와 주거는 걱정이 없도록 일자리 시책 추진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