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모싯잎송편’지리적표시단체, 전국 최우수상 쾌거
상태바
‘영광모싯잎송편’지리적표시단체, 전국 최우수상 쾌거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2.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에서 모싯잎떡을 만드는 사람들’
‘영광모싯잎송편’지리적표시단체, 전국 최우수상 쾌거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1월 24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2 지리적표시 우수단체 선발대회에서 지역 대표특산품 영광모싯잎송편 생산 단체인 영광에서모싯잎떡을만드는사람들이 최우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리적표시 우수단체 선발대회는 우수한 지리적표시품을 발굴하고 등록단체 활성화 및 안정적 제도 유지 도모를 위해 실시됐으며 영광에서모싯잎떡을만드는사람들은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제 유지·계승을 위한 노력, 시장경쟁력 강화 및 홍보활동 등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대균년 대표는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제 등록으로 지역 농산물의 생산과 소비가 동반 성장해 영광 떡산업의 부가가치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했다”며 “영광모싯잎송편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도 상승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모싯잎송편은 원재료 생산부터 가공·유통·판매까지 이어지므로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한 효자 특산물이다”며“이번 수상으로 영광모싯잎송편 지리적표시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모싯잎송편은 지난 2017년 5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품질과 명성 및 역사성을 인정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지리적표시제 104호로 등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