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갈대축제장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부스 호응
상태바
강진군, 갈대축제장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부스 호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중요성 홍보
강진군, 갈대축제장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부스 호응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강진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제7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현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실천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축제장 부스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개인별 1:1 맞춤형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 안내, 국가 암 검진 홍보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철저히 관리하고 금연, 절주, 신체활동, 식습관 등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기혈관 정상 수치는 혈압 120/80mmHg미만, 공복혈당 100mg/dL미만, 총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이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진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