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센트럴윤길중안과, 안질환 검사·수술비 지원 ‘맞손’
상태바
함평군-센트럴윤길중안과, 안질환 검사·수술비 지원 ‘맞손’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2.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센트럴윤길중안과, 안질환 검사·수술비 지원 ‘맞손’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전남 함평군이 군민 눈 건강 증진을 위해 센트럴윤길중안과와 손을 맞잡았다.

24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군수실에서 이상익 군수와 윤길중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안질환 검사 및 수술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과가 없는 지역 주민을 위해 전문의를 통한 양질의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센트럴윤길중안과는 군민에게 안 종합검진 일반진료비 30% 경감 수술환자 평생 서비스 연 2~3회 무료검사 매월 1명 무료수술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군민으로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눈물샘 등 안과적 치료를 받은 경우 지원 가능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안 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시력 상실까지 이를 수 있어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 군민에게 백내장 수술비를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을 진단받은 군민에게 시력검사, 정밀 안저검사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등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