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 전격 공개
상태바
장성군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 전격 공개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제1143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 강연
장성군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 전격 공개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오는 4일 열리는 제1143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을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JTBC ‘SKY 캐슬’ 속 ‘김주영’ 역의 실존 모델이기도 한 진동섭 이사는 국내 최고의 교육·입시 전문가이다.

서울대 입학사정관이라는 희귀한 이력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며 MBC 관찰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 패널로 출연하며 얼굴을 널리 알렸다.

저서로는 ‘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핵심 능력인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유치원부터 초, 중,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과 책을 고르는 방법 등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연은 장성군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청강도 가능하다.

한편 28년째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 최장기간 사회교육 프로그램인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