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발전포럼, 박혜자 예비후보 지지 선언..."장애인 체육발전 이바지할 것"
상태바
장애인체육발전포럼, 박혜자 예비후보 지지 선언..."장애인 체육발전 이바지할 것"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2.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혜자 예비후보사무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 27일 “광주 장애인들의 체육발전을 위해 뛰어줄 교육감은 오직 박혜자”라며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27일 광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장애인 관련 정책으로 장애인 생애주기별 교육 실현과 학생 맞춤형 교육 등을 내놓았다”며 “후보의 구체적인 정책과 그간 걸어온 길을 보면서 장애인체육 발전에 가장 이바지할 수 있는 후보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 후 첫 현장방문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선택할 정도로 장애인 관련 정책을 꼼꼼하게 점검 한 바 있다.

뿐만아니라 현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특수교육진흥원으로 격상시켜 생애주기별·유형별 장애학생을 공교육이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특수교육진흥원이 장애인들의 체육교육의 전반적인 지원을 담당하는 만큼 이를 격상시키면 이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더 폭넓게 지원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신석섭 광주장애체육발전포럼 회장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국회의원 시절부터 장애인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고 관심을 아끼지 않았던 분이다”며 “교육감이 된 후에도 장애체육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울이고 정책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장애체육발전포럼은 광주에서 장애인체육을 이끌어왔던 장애인체육 은퇴선수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단체이다. 공동대표 13명과 고문단, 자문위원회, 후원회, 분야별 위원회로 구성됐으며 현재 525명의 회원이 가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