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쉼터 입소청소년의 ‘광주시 청소년대상’ 우수상 '눈길'
상태바
청소년쉼터 입소청소년의 ‘광주시 청소년대상’ 우수상 '눈길'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1.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거주 청소년 중 효행·선행 등 공적이 뚜렷한 청소년 수상
"꾸준히 노력해 훗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될 것"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광주시 청소년쉼터 입소청소년 임경진 군의 ‘광주광역시 청소년대상’ 우수상 표창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경진 군
임경진 군

5일 광주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1일 쉼터 입소청소년인 임경진 군이 ‘2021년 제17회 광주광역시 청소년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청소년대상’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올바른 청소년 상을 정립하기 위해 2005년에 신설됐으며, 만 9~24세 이하 광주시 거주 청소년 중 효행·선행·면학·장애인·예체능·국제화·봉사 부문별 공적이 뚜렷한 사람을 선발해 현재까지 매년 수상자를 배출해 오고 있다. 


수상자인 임경진 군(광주공업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은 어렸을 적부터 본인의 환경이 열악하였을지라도 중학교·고등학교 생활 동안 다독상·선행상·교과우수상·학급 부반장 등 공적을 쌓아 부단히 노력해 자신의 미래를 위해 꾸준히 개발하고 진전하는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친구들에게 배려와 존중의 자세로 대하는 선행을 보여 다른 청소년들의 귀감이 된 공적을 광주시로부터 인정받았다.

임경진 군은 “저는 그저 가족들과 쉼터 선생님, 형들이 조언해주는 대로 했을 뿐인데 어느 때부터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라는 타이틀을 얻어 이런 상을 받게 된 것인지 아직도 어안이 벙벙하다"며 "이런 상을 받아도 되나?라는 생각도 들지만, 저를 추천해주신 주변 분들과 쉼터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이 기회를 통해 더욱 꾸준히 노력하고 발전하여 훗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임경진 군이 생활하고 있는 광주광역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광주YMCA(이사장 류한호)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