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소방본부-전기안전공사, 전기화재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소방본부-전기안전공사, 전기화재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 박주하
  • 승인 2012.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취약계층 주거시설 정기 안전점검 등 공동 추진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가 최근 5년(’07~’11년) 동안 연평균 화재의 약 21%를 차지하고 있는 전기화재를 줄이기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손을 잡았다.



박청웅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왼쪽)과 류선희

전기화재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박청웅 광주시소방안전본부장(왼쪽)과 류선희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


10일 오전 10시 시청 17층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시 소방안전본부와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류선희)가 전기화재를 줄이고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전기화재 현장에 대한 합동조사를 실시해 화재원인을 규명하고, 홀몸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 주거시설에 대한 정기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


오는 9월에는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사업을, 10월에는 전기온열기기 화재재연실험 등 전기화재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공동으로 실시한다.


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전기화재를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5년 동안 광주지역에서는 연평균 1,427건의 화재가 발생했으며, 그중 21.2%(302.8건)가 전기가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