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쾌거
상태바
광주 동구,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쾌거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정책에 건강을’ 전 부서 협력 성과
다양한 건강정책 추진할 것
광주 동구청은 동구발전혁신위원회 복지건강분야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 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 일반정책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동구는 앞으로도 건강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건강 격차는 내리고 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은 올리는 다양한 건강정책을 추진할 계기가 마련됐다.

25일 광주 동구는 2018년 ‘치매친화적 환경조성’ 최우수상, 2019년 ‘소규모 사업장 건강 환경조성 프로젝트’ 대상, 2020년 ‘주민친화 건강정책 추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 중복 수상 불가 원칙에 따라 훈격이 높은 일반정책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대한민국 건강도시 신규 공동정책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도 2위의 영광을 거머줬다고 밝혔다.

이는 동구가 실시한 ‘동구민 건강요구도 조사’ 결과를 통해 동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전 부서 신규 건강사업 발굴 및 기존 사업조정 등을 추진하고 ‘모든 정책에 건강을’ 고려한 구정으로 건강도시 정책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 동구청
광주 동구청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동구가 ‘모든 정책에 건강을’이라는 목표로 ‘건강도시 동구 지속가능 발전목표’의 내실화를 위해 전 부서가 칸막이 없는 협업을 펼친 결과”며 “앞으로도 건강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건강 격차는 내리고 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은 올리는 다양한 건강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가 102개 회원 도시의 건강도시 정책을 독려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수여하는 건강도시 부분 최고 권위의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