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진행
상태바
화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진행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가정 ‘무럭무럭 버섯 키우기’ 연계 이벤트 참여
화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진행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화순군과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 생활-무럭무럭 버섯 키우기’와 연계한 SNS 이벤트 사후 설문조사 이벤트를 각 10가정씩 선정해 진행했다.

무럭무럭 버섯 키우기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버섯 키우기 꾸러미 가정 연계 활동지 지역 특산물 버섯을 이용한 신메뉴 레시피가 수록된 e-book 등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제공했다.

급식센터는 ‘다울이’를 슬로건으로 자녀와 함께 버섯을 키우고 직접 키운 버섯으로 요리해 먹는 등 SNS 이벤트를 진행했다.

선정 가정에는 화순군 농산물로 구성된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등 9종의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해 급식센터가 개발한 신메뉴 버섯 레시피를 가정에서 어린이의 편식 개선 교육에 연계되도록 했다.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사후 설문조사 ‘우리 아이 버섯 섭취 선호도Ⅱ’ 이벤트는 무럭무럭 버섯 키우기 프로그램 전·후를 비교해 편식 개선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평소에는 먹으려 하지 않는 버섯인데 직접 키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버섯을 전혀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이제 조금씩 버섯 음식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등 후기를 남겼다.

선정 가정에는 1인 1회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식판을 제공했다.

임순호 급식센터장은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아이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