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전남도지사, “안전한 친환경식품으로 中 관광객 유치”
상태바
박준영 전남도지사, “안전한 친환경식품으로 中 관광객 유치”
  • 박주하
  • 승인 2013.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친환경농산물 생산 60% 차지 ‘식품 불안 해소’ 장점 활용 강조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28일 “전국 친환경 농산물 생산의 60%를 차지하는 안전한 식품 공급기지로서 ‘유기농식당’을 활성화하고 특히 중국 관광객 및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판로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토론회를 갖고 “중국인의 미국 방문객은 지난 2010년 5천만 명에서 2012년 8천500만 명으로 60% 늘었지만 한국 방문객은 지난해 200만 명에 불과하다”며 “중국인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하는 것은 선진국을 견학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나라도 생활수준은 선진국이지만 정작 볼거리나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없어 한류 영향으로 한국을 찾은 중국인들의 재방문 발길이 끊기고 있는 실정”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1억 명에 달하는 중국 해외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중국인들의 행태를 잘 분석해야 하는데 그들이 가장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식품 안전성”이라며 “전남은 중국 대륙에 없는 바다와 섬이 있고 친환경 유기농 실천으로 안전한 먹거리가 많이 생산되는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보다 많은 면세점을 유치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고 중국 현지에서도 전남산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현지 유통업체와 연계한 판로 확보에 총력을 경주하라”고 독려했다.


또한 “국내외 관광객들의 여행 추세는 생태관광쪽에 무게추가 많이 달려 있다”며 “순천만이나 해남 땅끝, 담양 생태관광지, 곡성 기차마을, 목포 북항, 영광 굴비, 영암 독천 등 생태관광지 및 특산품 주산지에 유기농식당 단지를 조성, 제값을 받고 판매토록 하고 전남 관광책자에도 이들 식당을 적극 홍보하라”고 지시했다.


박 지사는 또 “섬·오지 폐교를 활용한 저소득층 노인 공동 주거시설사업의 경우 굳이 저소득층만을 위한 시설이 아니라 농어촌의 홀로 사는 노인들도 참여하는 공동생활 시설로 확대해 서로 의지하며 외로움을 달래고 노년을 보다 활기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