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황금연휴,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이번 추석 황금연휴,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센터 프로그램 오는 28일부터 30일간 휴관
이번 추석 황금연휴,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무안군은 물맞이 치유의 숲 치유센터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인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휴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또한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어 6일간의 긴 연휴로 많은 분들이 고향을 찾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가운데 물맞이 치유의 숲 치유센터만 3일간 휴관을 하고 치유 정원 및 치유 숲길 등은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3월에 개장한 치유의 숲은 8월말 현재 방문객 2만 6천여명, 프로그램 참여자 2,635명으로 무안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명소이다.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민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치유의 숲 기본 계획 용역을 시작으로 2021년 12월까지 국비 40억원 군비 40억원 총 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치유의 숲의 주요 시설은 사무실 및 치유테라피실, 편백 온열치유실을 갖춘 규모 420제곱미터의 치유센터가 있으며 숲속에서 치유할 수 있는 치유 숲길과 다양한 테마를 갖춘 15,707제곱미터의 치유 정원, 그리고 자연암 폭포와 치유 평상, 주차시설 등 기타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상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 숲in소통, 숲in만남, 숲in여유, 숲in공감, 숲in멈춤, 숲in동행, 숲in셀프 등 총 7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이나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어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몸과 마음에 안정을 주는 싱잉볼 명상테라피와 차를 마시며 즐거움의 나누는 편백 온열치유실로 마무리할 수 있다.

치유의 숲 탐방 및 산책 코스는 상시 개방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은 2023년 12월까지 무료체험으로 운영된다.

치유의 숲 프로그램 무안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플레이스을 통해 언제든지 예약할 수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 가족들과 친구들, 연인들과 함께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