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문학박람회·양대체전 성공기원 음식문화개선 교육
상태바
목포시, 문학박람회·양대체전 성공기원 음식문화개선 교육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 아카데미 통해 친절서비스, 브랜드 가치 창출, 상품화 경쟁력 강화
목포시, 문학박람회·양대체전 성공기원 음식문화개선 교육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가 오는 9월과 10월 목포시를 문화와 체육의 장으로 뜨겁게 달궈 줄 ‘2023 목포문학박람회’와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음식문화개선 미식아카데미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달 29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8일·12일·19일·26일 5회에 걸쳐 집합교육과 현장교육으로 나눠서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모범음식점과 으뜸맛집을 대상으로 모집 공고 후 지원신청서를 제출한 희망업소 4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직원 친절서비스 및 몸가짐, 목포형 엔데믹 경쟁력 강화, 경영철학 수립과 상품화에 대한 경쟁력 강화, 목포형 브랜드 가치 창출, 타지역 우수 외식업소 선진지 음식점 견학, 고객 접점 서비스, 친절서비스 기술 등으로 구성했다.

본 교육을 마친 후에는 교육대상 외식업소들의 교육 만족도 조사 및 효과 분석을 통해 음식문화개선을 이끌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친절·경영마인드, 메뉴 상품화 전략, 브랜드 마케팅까지를 포괄한 이번 미식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지역의 음식문화가 개선되어 다시 찾고 싶은 목포 이미지 제고에 기여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