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간식 들고 부서 깜짝 방문 … 과업부서 직원 격려
상태바
윤병태 나주시장, 간식 들고 부서 깜짝 방문 … 과업부서 직원 격려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2.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신설부서 ‘미래전략과’ 소속 직원들과 간식 소통
윤병태 나주시장, 간식 들고 부서 깜짝 방문 … 과업부서 직원 격려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윤병태 나주시장이 부서 깜짝 방문을 통해 직원들의 노고를 보듬고 소통의 온도를 높였다.

나주시는 지난 13일 윤병태 시장이 미래전략과 사무실을 찾아 현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간식을 나누며 소속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서 깜짝 방문은 직원들과 자유로운 소통과 격무 고충 수렴을 통해 내부 결속을 다지기 위한 공직자 출신 윤 시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빛가람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미래전략과는 ‘미래전략’, ‘첨단산업’, ‘혁신도시지원’, ‘인구청년정책’, ‘데이터기획’ 등 5개 팀, 24명의 직원과 CCTV관제업무를 담당하는 나주시 통합운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한 부서로 ‘국가대형연구시설 유치 등 국가 연계 정책사업 추진’, ‘전력반도체 등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 ‘혁신도시 시즌2 대응 및 정주여건 개선’, ‘16개 이전공공기관 협력’,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저출산 극복 등 인구정책’, ‘각종 통계 및 공공빅데이터 분석’ 등 나주시의 미래지향적 정책·전략 개발 등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윤 시장이 나주의 미래전략 핵심 사업으로 공 들이고 있는 초강력레이저 연구시설, 핵융합로 실증로 가열 중성입자 음이온원 시험시설, 인공태양 연구소 등 국가대형연구시설 유치와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최우선 현안사업인 빛가람동 생활SOC복합센터 건립 등이 주요 소관 업무로 꼽힌다.

윤병태 시장은 “미래전략과는 나주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국가대형연구시설 유치, 전력 반도체 산업, 인구·청년 정책, 공공데이터 등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과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신설 부서지만 직급고하를 막론해 전 직원이 하나로 뭉쳐 신속히 업무를 처리해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한다”고 격려했다.

윤 시장과 피자 간식을 나눈 직원들은 “깜짝 방문이라 놀랬지만 시장님께서 그간의 우리 부서 직원들의 노고를 알아주신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미래전략 발굴 부서라는 책임감을 갖고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공직사회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