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對중국 청소년 교류 활동 활발히 전개
상태바
광주시, 對중국 청소년 교류 활동 활발히 전개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6.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류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도모

광주광역시는 올해 중국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중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체육 분야의 교류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중국과 친해지기 정책 제2차 추진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8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관광컨벤션뷰로에서 주관하는 한·중 청소년 교류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1만600여명을 유치했다.

시는 민선 6기 들어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중국과 친해지기 사업의 가시화와 2016년 중국인의 한국 방문의 해, 광주시와 광저우시와의 자매결연 20주년 등의 호재를 활용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아시아문화전당과 국립과학관, 광주지방법원 견학 등 광주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교육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고, 해외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더 많은 중국 청소년들이 광주를 찾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올 들어 첫 번째 교류 행사에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광저우 해사대부속중학교 번우학교 학생 50여명이 2박3일 일정으로 광주를 찾아 학생 교류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중국의 학생들은 전남대학교에서 광주지역 학생들과 함께 도자기 만들기, 투호놀이, 탁본 뜨기 등 다양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광주 지방법원과 시청 홍보관 및 안전체험관 등을 방문해 양국의 행정·사법제도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27~29일에는 중국 남방도시신문 어린이기자단, 28~30일에는 산동성 거야현 중학교 학생들이 차례로 방문하며 3월에는 일본 미야자키현립 간호대학 학생들과 사가미하라 유소년 FC 선수들도 광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광주시 송재식 관광진흥과장은 “올해는 지난 해 메르스로 인해 광주 방문을 연기한 청소년들이 방문을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 해보다 많은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