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한국산림아카데미 MOU...'산림으로 신규 소득원 창출'
상태바
함평군-한국산림아카데미 MOU...'산림으로 신규 소득원 창출'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7.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로 상호협력…새로운 소득원 창출 기대
함평군과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산림발전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함평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지난 16일 함평군립미술관에서 한국산림아카데미와 산림 및 임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산림소득 작목의 집중 육성이 전망되고 이는 곧 군민의 소득 창출로 연결될 수 있다는 평가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익 함평군수,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협약 내용에는 임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등 정보교류 귀농·귀촌인 임산물 교육 산촌 조성 협력지원 우수 임산물 생산 및 유통에 관한 자문 등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구축, 산림 자원 육성 및 임업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우리 군 임야는 전체 면적의 47%를 차지하고 있지만 넓은 면적 대비 임산물 분야의 소득 작물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산림소득 작목을 육성하고 군민이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함평군청
함평군청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2010년 설립된 민간 주도 교육 기관으로 그동안 1500여명의 산림과 임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efeGarne 2023-12-19 07:24:44
levitra where to buy ketoconazole shampoo over the counter Гў <a href=https://dapoxetine.buzz>priligy canada</a>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