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삼계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직매장’ 들어섰다
상태바
장성군 삼계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직매장’ 들어섰다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업인 46명 50여 품목 판매… 장성먹거리사업단 관리 지원
장성군 삼계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직매장’ 들어섰다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성군이 지역 농업인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12일 장성군 삼계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직매장이 새로 열렸다.

지역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장성산 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농업인과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유통시설이다.

중간 유통과정이 생략되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2017년 장성지역 최초로 개설된 남면 ‘농협장성군로컬푸드직매장’은 작년에만 1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장성군은 현재, 오룡동 일원에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을 추가 조성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직매장은 삼계 하나로마트 내에 소규모로 자리잡았다.

로컬푸드 출하자 교육을 이수한 46명의 농업인이 매장 내 판매 코너에서 쌈채소, 고추, 옥수수 등 50여 품목의 농산물을 판매한다.

농산물의 생산과 출하 관리 등은 장성먹거리사업단이 지원한다.

장성먹거리사업단은 ‘장성 푸드플랜’의 실행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구축을 준비하는 중간 실행조직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농협 측이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끝에 삼계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이 문을 열 수 있었다”며 “내실 있는 운영을 기대하며 장성군도 판로 걱정 없이 잘 살 수 있는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