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개체굴 양식학교 입교식 성황리 열려
상태바
신안군 개체굴 양식학교 입교식 성황리 열려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체굴 양식산업의 메카 도약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
신안군 개체굴 양식학교 입교식 성황리 열려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신안군은 지난 5일 1004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제2기 개체굴 양식학교 입교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입교식에는 귀어자, 농업인 그리고 전업을 희망하는 어업인으로 구성된 24명의 입교생과 개체굴 양식 학교장인 신안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유관기관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개체굴 종자생산과 양성, 유통판매까지 현장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으로 6개월 동안 토론식 이론수업과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 차별화된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개체굴 양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론강의에 그치지 않고 전국 최초로 구축된 선진화된 개체굴 전용 종자배양장과 유통처리장 그리고 군에서 운영중인 7개소의 시범양식장을 방문해 현장실습 등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더욱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교육수료 후에도 어업면허 확보, 수협·어촌계 가입, 양식 기자재 지원 등 고부가가치 개체굴 양식 산업화의 조기정착을 위해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의체계를 구축,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교육생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사계절 출하가 가능한 고부가가치 친환경 3배체 개체굴 양식의 최적지인 신안군의 드넓은 갯벌에서 새로운 소득창출과 청년일자리 제공, 외화수입원의 견인역할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