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 취업활동수당’ 참여자 모집
상태바
영광군, ‘청년 취업활동수당’ 참여자 모집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60만원 최대 5개월간 구직활동비 지원, 14일까지 접수
영광군, ‘청년 취업활동수당’ 참여자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활동수당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활동수당 지원사업은 군비로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교육비, 도서구입비, 면접비, 교통비 등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경비에 월 60만원씩 최대 5개월간 3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원금의 일부를 영광사랑카드로 지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대상은 영광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50% 이상 150% 미만인 최종학력 졸업·수료·중퇴자이다.

다만, 생계급여 및 실업급여 수급자,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와 전라남도 유사사업 참여자, 주 36시간 이상 근로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참여신청서와 구직활동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의 활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경직되면서 취업의지는 높으나 취업문이 좁아져 위축된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