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주말체험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무안군,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주말체험 프로그램 ‘성료’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1.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기능강화 프로젝트 운영
무안군,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주말체험 프로그램 ‘성료’
[투데이광주전남] 박종갑 기자 = 무안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주말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주말체험활동” 프로그램을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5차례에 걸쳐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들과 청소년들에게 가족 중심 여가문화 정착과 지역사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는 체험 학습형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심어주고 다시금 가족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가족애를 느끼고 나아가 건전한 지역 청소년으로 성장 하도록 하는데 있으며 지역 활성화를 위해 관내 소재한 체험장을 중심으로 도자기체험, 슬라임 만들기, 팝아트, 목공예, 연근두부 만들기 등 14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37가족 99명이 참여 했으며 자체 설문조사 결과 97.9%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산 군수는 “가족 기능을 강화 및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많은 지역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올해 하반기에도 참여자 모집을 해 주말을 이용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