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업무협약
상태바
전남교육청-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업무협약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자원을 활용한 과학교육 활성화’ 협력 약속
전남교육청-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업무협약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6월 25일 목포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 ‘생물자원을 활용한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우리나라 섬은 국토의 3.94%에 불과하나 희귀·미기록 생물자원의 40%가 발굴되는 생물자원의 보고이다.

이에 두 기관은 섬 생물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관련된 교육문화를 발전·확산시키기 위해 이 협약을 추진했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생물자원 활용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활성화 자유학기제·진로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학습 및 동아리 활동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무연수 지역사회 연계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협력을 강화한다.

특히 생물다양성에 대한 기초지식 함양 및 미래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초·중학생 진로체험 교육과 과학축전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도서·벽지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도 보다 알찬 내용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적극적이고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섬 생물자원교육 활성화를 통한 특화된 과학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지역 학생들이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다양한 생물연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장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과학관, 한국전력, 자연사박물관 등과 협력해 전남과학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