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숨은 관광지도 손쉽게
상태바
곡성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숨은 관광지도 손쉽게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전자지도는 곡성 여행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
곡성군, 관광전자지도 포스터 [곡성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곡성여행에는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를 통하면 훨씬 쉽고 재밌는 여행이 될 전망이다. 종이 지도의 불편함 없이 핸드폰 하나로 곡성의 숨은 관광지를 편하게 찾아갈 수 있게 해줄 수 있어서다.

18일 곡성군에 따르면 군은 지역 관광 정보를 전자형태로 전달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는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스마트폰을 통해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곡성전자지도’라고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곡성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에서 검색할 수 있는 주요 항목은 관광지, 문화유산, 축제·행사 일정, 식당, 숙박시설 등이다.

또 GPS를 연동한 관광객 위치 표시, 카카오 및 T맵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안내 서비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 터치를 통해 분야별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변경되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똑똑한 맞춤 여행 길잡이라고 할 수 있다.

곡성군청
곡성군청

군 관계자는 “관광전자지도는 종이 지도의 불편함 없이 핸드폰 하나로 곡성의 숨은 관광지를 편하게 찾아갈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곡성 여행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스탬프 투어도 준비하고 있다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