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 전국 1등...'집단면역 한걸음'
상태바
고흥군,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 전국 1등...'집단면역 한걸음'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기준 백신 접종률 51.1% 넘어...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을 조기에 이룰수 있도록 할 것"
송귀근 고흥군수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상황을 살피고 있다. [고흥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전국 1위를 기록하며, 집단면역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18일 고흥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백신 접종자가 3만2645명을 넘어 인구수 대비 51.1%를 넘어서며 전국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26일 첫 백신 접종이후 112일 만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일선에서 접종에 협조해 주신 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자원봉사자 그리고 공무원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접종센터로 모셔오기 위해 예약과 수송까지도맡아서 적극행정을 펼친 읍면사무소 직원들과 백신홍보와 접종동의를 위해 수고하신 마을 이장·부녀회장 등의 협조와 노력이 아니면 절대 이룰 수 없는 결과였다.

또한, 접종 초기 부작용 논란과 공급량 부족 등으로 주춤했던 접종율은 최근 확진자들 사이에서도 백신을 접종한 이들만 감염되지 않는 사례가 늘어나며 군민들의 인식이 달라진 점 그리고 백신공급이 원활해지며 급상승하게 됐다.

고흥군청
고흥군청

군 관계자는 “접종계획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초·중·고 교사와 종사자 그리고 60세 미만 일반시민이 대상”이라며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을 조기에 이루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접종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