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별관청사 증축 여론조사 “시의회 이행 촉구”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별관청사 증축 여론조사 “시의회 이행 촉구”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중 시민들과 약속한 시민 여론조사안 만들어야”
권오봉 여수시장, 별관청사 증축 여론조사 “시의회 이행 촉구”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권오봉 여수시장은 18일 상황실에서 개최된 주간업무보고회에서 별관청사 증축관련 시의회 의결사항을 신속히 이행해 줄 것을 시의회에 촉구했다.

권 시장은 “시의회가 본청 별관 증축 문제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즉시 실시하자는 결의안을 채택했다”며 “7월에는 임시회가 또 예정돼 있으므로 7월 초까지는 여론조사가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6월 중에는 회기가 바빠서 여론조사를 못한다고 해서 양해를 했지만 “의회가 스스로 의결한 사항은 시민들과 약속한 사항으로 이행하지 않는 것도 문제다”며 “시의회가 조속히 여론조사에 협조해 의결사항을 이행해 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의회 결의안 취지에 맞게 신속하게 논의를 진행해서 여론조사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합의해 갈 것”을 당부했다.

여수시 주간업무보고회는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30부터 국소단장의 업무보고와 시장, 부시장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지난 4월 27일 여수시의회 제210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로 ‘본청사 별관 증축 합동 여론조사 추진 동의 결의안’이 통과되면서 시정부와 시의회가 객관적이고 공정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을 결의했다.

이에 여수시는 5월 28일 본청사 별관 증축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제3의 여론조사 주관기관 및 전문기관 선정, 조사방법, 표본수 선정, 여론조사 설문 문구 작성’ 등을 담은 ‘합동 여론조사 협의’을 여수시의회에 제출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