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기반 마련
상태바
전남교육청,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기반 마련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협약 체결…“교육현장 지원” 약속
전남교육청,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기반 마련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14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교육 현장의 국제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020년부터 온라인국제교류 ‘Hello, e-Friends’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도내 75교 1,200여명의 학생들이 13개국의 학생들과 국제교류를 하고 있다.

무엇보다, 우수한 해외학교매칭 지원이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21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된 APEC 네트워크의 협력에 큰 기대감을 갖고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두 기관은 이 협약으로 교육현장의 국제교류 활성화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적 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국제화 기반 조성 국제교육협력 사업 상호 협력 국제화교육 인식제고 및 역량강화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글로벌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국제화 역량을 키워주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더욱 다양한 국가들과 활발한 교류가 가능해져 전남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선 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사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대규모 온라인 국제교류를 추진중인 전남의 선도적인 국제교류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APEC국제교육원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전남교육청의 국제화 역량 향상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