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천리포수목원 생태도시 구축 협약 체결
상태바
구례군-천리포수목원 생태도시 구축 협약 체결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유전자원 확보 및 자원교류 등 교류협력 강화
구례군-천리포수목원 생태도시 구축 협약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구례군은 9일 충남 태안에 위치한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과 생태도시 구축 및 구례수목원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구례군과 협약을 체결한 천리포수목원은 국내 최다의 식물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수목원이다.

2000년에 국제수목학회로부터 세계에서 12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아름다운 수목원 인증을 받았다.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순호 구례군수, 김용식 천리포수목원장을 비롯한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식물자원 보전 및 수집, 식물자원의 증식, 식물 정보, 수목원에 대한 관리 및 기술 등에 대한 교류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식물유전자원 확보 및 자원 교류 식물유전자원의 수집 및 증식, 조성에 관한 기술과 정보 지원 생태도시 구축을 위한 연구 협력 교육 · 전시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협력 수목원 시설관리에 대한 기술 교류 등 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국내 최다의 식물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천리포수목원과의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천리포수목원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구례 수목원이 전라남도 제1호 공립수목원으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수목원은 아름다운 치유의 숲과 더불어 테마 수국길과 그늘정원, 테라피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SNS 등을 통해 각광받으며 많은 방문객들이 연이어 찾아오고 있다.

구례수목원에서는 유아숲 체험, 숲해설 프로그램 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