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실, TV 홈쇼핑 홍보 판촉에 나서
상태바
광양매실, TV 홈쇼핑 홍보 판촉에 나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21.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 NS홈쇼핑 방송을 시작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등을 통한 다양한 비대면 매실 판매를 추진
광양 매실

 

[투데이광주전남] 박은아 기자=광양시는 본격적인 매실 출하기를 맞이해 명품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TV 홈쇼핑 판촉에 나선다.

6월 1일 NS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총 9회에 걸쳐 공영홈쇼핑, NS홈쇼핑을 통해 최고의 청매실, 남고매실, 황매실, 당절임 매실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홈쇼핑 방송 판매는 광양시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홈쇼핑 수수료를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축제, 직거래장터, 박람회 등이 취소된 지역 내 매실농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매실은 지리적표시제 제36호로 등록되어 6년 연속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국 생산량의 20%가량을 차지하는 등 명품 매실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매실은 무기질, 비타민, 유기산, 구연산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 해소, 해독 작용, 소화 촉진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광양시는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상거래),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등을 통한 다양한 비대면 매실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탁영희 농산물마케팅과장은 “홈쇼핑 방송 판매는 지역농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좋은 매체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매체를 통해 광양의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와 판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