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어르신, 일가족 확진에도 감염 피했다
상태바
순천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어르신, 일가족 확진에도 감염 피했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가 함께 생활하는 일가족 6명 감염에도 백신접종자만 미감염
순천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어르신, 일가족 확진에도 감염 피했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에서 최근 일가족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가족 중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으신 어르신만 감염이 되지 않아 백신접종의 예방 효과가 입증됐다.

지난 10일 순천시 매곡동에서 3대가 함께 거주하는 일가족 7명 중 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가족 중 유일하게 백신접종을 받은 어르신만 감염되지 않았다.

이 어르신은 75세 이상으로 순천시 예방접종센터에서 예방접종을 맞은 바 있다.

또한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기도 성남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환자 중 절반정도만 백신을 맞은 상태에서 백신을 맞지 않은 11명이 감염됐고 지난 4월 충북 괴산의 한 교회에서는 예배에 참석한 23명 중 22명이 감염되고 백신을 맞은 1명만 감염되지 않은 사례도 있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효과가 단순 숫자가 아닌 실제 사례를 통해 확인되고 있다”며 “접종대상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조속히 예방접종을 받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시는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1차 예방 접종을 시작해 5월 현재 26,125명을 접종해 전체 시민 대비 9.2%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60세 이상 고령층, 만선중증호흡기질환자, 유치원·어린이집·초등1~2학년 교사 등을 대상으로 6월 3일까지 예약을 받고 6월 19일까지 접종을 마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효과가 입증된 만큼 접종대상자는 지정된 일자에 접종기관을 방문해 접종을 맞아 주시기 바란다”며 “순천시는 안전한 접종을 통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