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이 강사가 되어 원데이클래스 진행
상태바
수강생이 강사가 되어 원데이클래스 진행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수강생이 강사가 되어 원데이클래스 진행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남원시는 2021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2차례로 나눠 개최했다고 밝혔다.

1차 성과공유회는 남원시 도시재생건물 1호 빨간벽돌에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야외공간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2021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강좌별로 유리공예 공방 창업 교육에서는 수강생 원데이클래스 및 작품전시, 카페창업교육과 공유주방 활용 반찬 조리 교육,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 교육은 교육 사진 전시로 성과를 공유했다.

성과공유회 2차는 5월 17일 남원시청 로비에서 카페 창업 교육 수강생들의 카페메뉴 시음회와 유리공예 공방 창업 교육의 유리공예 작품전시와 더불어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 교육, 공유주방 활용 반찬 조리 교육 사진 전시가 같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뉴딜아카데미교육에서는 강좌를 수강한 수강생들이 공동체를 조직해 수강한 강좌에서 교육한 내용으로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마을 정원조성 등의 주민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원데이클래스 강사로 참여한 뉴딜아카데미 교육생은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해보니 본인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실제로 창업에 필요한 스킬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애착을 두고 꾸준히 활동하는 주민조직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