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2021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참가자 모집
상태바
광주 서구,‘2021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참가자 모집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5월 31일까지 상록도서관에서 접수
광주 서구,‘2021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참가자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우리 이웃의 어르신들이 살아오면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사회가 공유하고 책으로 인생을 정리하는 새로운 문화활동을 사회 전반에 확산시켜 나가고자 ‘2021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서구에서 거주하고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자서전 제작 경험이 없고 자신의 인생을 책으로 펴내고 싶은 분으로 자서전 쓰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분이다.

모집인원은 15명 이내로 오는 31일까지 모집하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서구청 도서관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서전은 출생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연대기별 회상, 살아온 과정 중 특정 시점들의 경험, 가족사, 향토 및 사회적인 특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회고록 등 인생 일대기를 작성하게 된다.

참가하신 어르신들에게는 나의 역사 정리하기, 자서전 소재 및 주제 찾기, 자서전 쓰는 방법, 자서전 쓰기 실습 및 초고 쓰기, 자서전 집필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자서전을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책으로 정리해 자서전으로 제작해 함으로써, 후손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새로운 문화가 전개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