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양성 교육 지원
상태바
순창군,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양성 교육 지원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 오는 5월 21일까지 10명 모집
순창군,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양성 교육 지원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순창군이 2021년 직업교육훈련 지원사업의 하나로 각종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모래놀이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모래놀이 치료는 모래를 소재로 진행하는 비언어적 심리치료기법으로 모래놀이 심리상담사는 이를 활용해 상담대상자 내면의 자아를 발견하고 심리적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지친 현대인들의 각종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다 전문적인 지식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한국모래놀이치료 호남학회와 연계해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기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실무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수강생 자격요건은 신청일 현재 순창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초대졸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며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1일까지 수강신청서와 개인정보 정보 제공 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순창군청 경제교통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강의는 한국모래놀이치료 호남학회에서 진행하며 6월 8일 개강해 주 1회 10차시 과정이다.

수강료는 1,584,000원으로 교재비 및 재료비는 자부담이며 자격증 취득 및 교육 80%이상 출석 시 100만원의 장려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