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 총력대응
상태바
고창군,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 총력대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된 신규사업 반영과 계속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략적 대응 할 것”
고창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북 고창군이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세종시 정부부처를 방문하고 현지에서 전략을 모색하는 등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11일 오후 유기상 고창군수를 비롯한 과·관·소장 등이 세종시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 등을 방문해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내년 예산안 반영을 건의했다.

고창군 주요 현안사업으론 노을, 생태갯벌 플랫폼 조성사업 하수도 및 하수관로 정비사업 도천지구 치수능력 확대사업 제3차 연안정비사업 구암 재해위험개선지구 및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등이다.

특히 이날 부처방문 이후에는 세종비즈니스센터 회의실에서 유기상 군수 주재로 현지전략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선 부처 반응에 따라 사업들을 분류해 미온적이거나 부정적인 사업들은 논리를 보강하는 등 대응방안을 찾고 긍정적인 사업들은 타당성을 보강해 예산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챙겼다.

앞으로도 군은 부처 예산이 기재부로 넘어간 뒤에도 지속적으로 전략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사업이 내년도 국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코로나19 위기를 지역발전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선 국가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국회의원 및 중앙 부처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내년도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